[공연프리뷰] "뮤지컬 '파리의 미국인'으로의 초대"


2017년이 시작되면서 북극의 차디찬 공기가 달라스를 휘어 감고 있습니다. 겨울은 겨울다워야 한다고 이야기 하지만 때로는 얼어붙은 도로 사정으로 지체되는 교통체증에 가끔은 스스로 조급함을 억누르곤 합니다. 저는 이럴 때 도시의 한복판을 운전하면서 가끔 듣는 음악이 있습니다. 흐느적거리는 재즈 선율에 고풍스런 미국의 정취, 그리고 가장 미국적인 작곡가 중의 한 사람인 조지 거쉬인(George Gershwin)의 재즈 음악인 ‘랩소디 인 블루’, ‘파리의 미국인’ 같은 명곡들 말입니다.
1898년 9월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나서 38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 작곡가 조지 거쉬인의 작품들은 미국인들의 가장 사랑받는 음악 중의 하나입니다. 그가 생전에 프랑스 파리를 방문했을 때의 인상을 담아 1928년도에 ‘파리의 미국인(An American in Paris)’라는 교향악을 작곡하게 되는데, 1951년도에 이 음악을 바탕으로 뮤지컬 영화 ‘An American in Paris’가 제작되고 1951년도에 작품상을 포함해 총 6개의 아카데미상을 받으면서 주연 배우 Gene Kelly를 포함해 죄고의 뮤지컬 영화 반열에 올리게 됩니다.
미국인이 사랑하는 진정한 고전영화가 2015년 4월에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만들어지면서 다시 한번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파리에서 화가로 성공을 꿈꾸는 미국 청년 제리의 파리에서 펼쳐지는 사랑이야기. 러브 스토리 치고는 너무나 심플하고 긴장감이 없는 사랑이야기이지만 뮤지컬 자체가 미국인에게 수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Gene Kelly의 뮤지컬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멋진 의상과 무대장치, 그리고 배우들의 화려한 춤과 조지 거쉬인이라는 미국이 자랑하는 대가의 탄탄한 음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장엄한 스케일의 무대와 복고 열풍에 조지 거쉬인의 멋진 음악, 모든 것을 갖춘 뮤지컬이 브로드웨이를 거쳐 1월 31일 화요일부터 2월 12일 일요일까지 달라스 Fair Park안에 있는 Music Hall에서 공연을 합니다. 평일에는 오후 7시30분에 공연을 시작하고 주말에는 오후 1시30분과 7시30분에 공연을 하는데 가격은 25달러에서 105달러까지 좌석에 따라 다양합니다. 
예술가들의 꿈과 그들을 품어준 파리라는 도시의 낭만과 현실을 공감하게 하는 제리와 리즈의 만남과 대화, 파리에서 제리에게 다가온 특별함이란 리즈와의 만남을 이야기합니다. 예술이 자본에 의해 좌지우지 될 수 있다는 것을 제리는 알고 있었지만 그는 현실과 열정 사이에서 과감하게 순수한 자신의 열정을 따라 살아가게 됩니다. 그리고는 주인공 제리는 ‘너무나 진실하고 아름다워서 어떤 것도 잊을 수 없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Information]
★ 웹주소 
Music Hall: www.liveatthemusichall.com
Dallas Summer Musical: www. dallassummermusicals.org
★ 공연장소 주소 : Music Hall (909 1st Ave, Dallas, TX 75210)
★ 공연일자 : 1월31일(화) ~ 2월12일(일)
★ 티켓: 성인 기준 $25~$105
Web1.jpg

Web2.jpg

Web3.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