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마트·코마트 다양한 먹거리, 푸짐한 ‘추석 상’ … 월드아리랑·포트워스 한국여성회, 9월 10일(토) 추석 잔치
한국의 4대 명절 가운데 하나인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텍사스의 무더위로 가을 정취가 피부에 와닿지는 않지만, 고국 가족·친지들과의 대화를 통해 달라스 한인들의 마음은 이미 추석 정취로 흠씬 물들어있다.
추석을 맞이해 달라스 한인사회에서도 크고 작은 행사들이 마련됐다. 한인마트에서는 음식으로 가을의 풍요로움을 나누고, 고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각종 특판전 및 고국 통신판매 행사가 준비됐다. 평소 가족·친지 및 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품 선물 세트도 눈에 띈다. 각 은행에서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무료송금 서비스를 속속 출시하고 있고, 한인 단체들은 한국 전통의 맛과 멋을 나눌 수 있는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곧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달라스 한인사회에는 어떤 행사와 세일 이벤트가 마련되고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 주>
◎ H마트·코마트, 풍성한 가을 먹거리 마련 = H마트는 ‘한아름 고국통신판매’를 통해 추석맞이 선물세트를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9월 15일 하반기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H마트가 한국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한아름 고국통신판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다.
한아름 고국통신판매 서비스는 34년 전통의 미주 최대 고국 선물관에 걸맞게 이번 추석을 계기로 300 여 가지가 넘는 상품으로 찾아온다. 명품 한우, 최상급 LA갈비, 굴비·전복, 과일, 한과, 꽃, 건강식품 등 고국통신 인기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에는 한우 실속세트, 한우 추석 차례상 세트와 명품 사과·배 선물세트, 망고 조율이시 선물세트 등 제철 과일 선물세트와 특상급 표고 종합 선물세트 등 실속 있는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한아름 고국통신판매는 100% 품질보증제를 실시해 배송 받은 상품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문부터 배송까지는 평균 2~3일 정도가 소요되며, 한국의 추석 연휴로 인한 택배접수 마감과 주문량 증가로 인해 주문처리 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추석 이전에 배송을 받기 위해서는 늦어도 9월 8일까지 주문해 줄 것을 H마트 측은 당부하고 있다.
주문은 H마트닷컴(www.hmart.com) 웹사이트와 전화(1-800-648-0980) 혹은 H마트 매장에서 가능하다.
올해도 코마트가 전라남도의 멋과 맛이 담긴 풍성한 먹거리를 달라스 동포사회에 소개한다. 전라남도 농수산물 미국 판촉전이 달라스에서 열리는 것이다.
기간은 9월 9일(금)부터 19일(일)까지 10일간으로, 달라스 코마트에서 접할 수 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이번 판촉전에서 추석을 맞이해 전라남도에서 선별된 우수 농수산물들이 한인들을 맞이한다. 각종 젓갈, 반찬, 건어물 등 최상의 상품이 구비된다.
코마트 관계자는 “전라남도 최상의 우수 농수산물이 판매되는 만큼 조기 품절될 수 있다”며 “추석을 맞이해 전라남도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시피(necipe)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판촉전에는 다수의 우수 업체들이 참여한다.
전라남도 농수산물 판촉전에 관한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전화 214-256-9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추석맞이 고국 무료 송금 = 추석을 맞이해 한국으로 무료로 돈을 보낼 수 있는 무료 송금 서비스가 각 은행마다 출시된다.
뱅크오브호프가 한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이해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
추석맞이 무료 송금 서비스는 9월 8일(목)부터 9월 15일(목)까지 제공되며 반드시 회사가 아닌 개인 송금이여야 한다. 뱅크오브호프 개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한국에 금액제한 없이 무료 송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뱅크오브호프 달라스·포트워스·휴스턴 지점에서는 추석 당일인 9월 15일(목) 지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떡과 음료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추석맞이 무료 송금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달라스 지점(972-919-9999), 포트워스 지점(817-514-4600), 휴스턴 지점(713-774-0411)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미은행의 추석맞이 무료 송금 서비스는 9월 10일(토)부터 9월 16일(금)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현재 한미은행을 통해 개인 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에 한하며, 적용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베트남, 인도, 파키스탄 등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미은행 갈랜드본점(972-487-1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아직까지 무료 송금 서비스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다. 신한은행 달라스지점 관계자는 조만간 무료 송금 서비스 세부사항이 발표될 계획이라고 전하고 궁금한 사항은 신한은행 달라스지점(972-406-3540)으로 문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 정관장 한가위 대잔치 = 정관장은 9월 1일(목)부터 15일(목)까지 ‘한가위 대잔치’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200 달러 상당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홍삼정 캡슐골드 100정이 무료로 증정된다. 100 달러 상당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홍삼원 파우치 20포가 무료로 증정된다.
9월 30일까지는 동인비 스페셜이 진행된다. 동인비 199 달러 이상 구입시 율 에센스 세트가 무료로 증정된다. 99 달러 이상을 구입할 경우 퍼펙트 선크림 세트가 무료로 증정된다.
명품 홍삼 정품 정관장 제품은 달라스를 포함한 미주 45개 가맹점 및 지정 판매처에서만 판매된다.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 캐롤튼점(214-483-383) 혹은 정관장 플레이노점(972-312-9398)로 문의하면 된다.
◎ 추석에 빼놓을 수 없는 ‘떡’ 송편 = 송편은 추석에 빼 놓을 수 없는 필수 음식 중에 하나. ‘전통과 신뢰의 명가’ 인천떡에서는 이번 추석을 전후로 달라스 한인사회 송편 및 떡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보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인천떡 송편은 캐롤튼 ‘코코호도’, 해리하인즈 코마트와 신촌마켓, 그리고 플레이노 H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히 대량주문이 필요한 경우 인천떡에 직접 주문할 수 있다.
인천떡은 송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떡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호박찰시루떡은 특별한 명절이 아니더라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호박찰시루떡은 좋은 품질의 팥을 선별해 만든 팥고물에 호박향기 가득 품은 호박을 가미한 떡이다.
호박찰시루떡과 함께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떡은 무지개떡이다. 무지개떡은 쌀가루를 나누어 갖가지 색을 들이고 체에 가루를 내린 후 설탕을 넣고 섞어 시루에 쪄낸 떡이다.
주문은 전화 972-986-9794 혹은 214-664-2463으로 하면 된다.
송편 대신 특별한 떡으로 추석을 기념하는 것도 색다른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더블유 케익’(Double U Cake)에서 출시한 앙금 플라워 떡케익이 바로 그것.
앙금 플라워 떡케익은 쌀가루로 떡 베이스를 만들고, 앙금에 백년초, 비트, 녹차, 단호박 등 천연재료로 꽃을 만들어 장식한 웰빙 케익이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쌀로 만든 케익이 각종 기념일 및 명절의 단골손님으로 상에 오르고 있다.
앙금 플라워 떡케익은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돼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정성이 들어간다는 뜻이기도 하다.
현재 뉴스코리아 핫딜(hotdeal.newskorea.com)에서 앙금 플라워 떡케익이 특별가에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크기와 종류에 따라 70 달러에서 90 달러에 할인 판매되고 있다.
주문시 흑임자 설기, 대추설기, 단호박설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익에 특정 문구를 삽입하기 원하면 주문시 메모장에 내용을 기입하면 된다.
앙금 플라워 떡케익은 유화제와 보존제를 전혀 넣지 않아 당일섭취가 권장되며, 남은 떡은 냉동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블유 케익은 100% 주문생산하는 케익으로, 3일 전에 미리 주문해야 한다. 주문은 뉴스코리아 핫딜(hotdeal.newskorea.com) 혹은 전화 972-310-5289로 하면 된다.
◎ 9월 10일(토) 한국 전통 문화 축제, 포트워스와 매키니서 개최 = 추석을 맞이해 포트워스와 매키니에서 한국 전통 문화와 함께 하는 추석 잔치가 열린다.
먼저, 포트워스 한국여성회(회장 제니 그럽스)가 추석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포트워스 한국여성회는 오는 9월 10일(토)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SWBTS) 라일리 센터(Riley Center)에서 ‘2016 추석 놀이마당’을 개최한다.
시간은 9월 10일(토) 오후 4시부터 8시까지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해 놀이마당을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한국 전통놀이가 준비되고, 다채로운 공연도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방문객들은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공기놀이, 투호, 다도시연 등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다. 길놀이, 아리랑 무용, 두두락 북 공연, 포트워스 한국학교 학생들의 동요 합창, 태권도 시범, 장구 연주, 성악 독창, K-POP, 남성 중창 등으로 공연 무대가 꾸며진다.
이번 추석 행사는 뱅크오브호프, BB&T 은행, BNSF Railway, 포트워스 한인회, 한나이슬 등 다수의 기관‧단체 및 기업들의 협찬과 후원으로 이뤄진다.
제니 그럽스 회장은 “포트워스 한국여성회가 포트워스 및 태런카운티 인근 지역의 한인동포들을 위한 추석 놀이마당을 펼친다”며 “평소 흩어져 있던 한인 커뮤니티가 다함께 모여 추석의 정취를 즐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초대의 말을 전해왔다.
‘2016 추석 놀이마당’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니 그럽스 회장(817-881-4228)에게 직접 문의하면 된다.
같은 날, 매키니에서는 월드아리랑 전통예술원(대표 신미미)이 주최하는 제1회 월드아리랑 추석마당이 열린다. 장소는 매키니에 소재한 ‘월드아리랑 랜치’(2529 FM1827, McKinney, TX 75071)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대중에게 무료 공개된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한국 전통 체험이 준비돼 한인 2세 및 타문화권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월드아리랑 신미미 대표는 본지 인터뷰에서 “지금까지는 주로 타 아시안 커뮤니티에서 주최하는 행사에서 한국 전통 문화를 알려왔다”고 운을 떼고 “하지만 이제는 한인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행사를 개최할 때가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물 푸기, 가마솥 밥 짓기, 송편 빚기 체험 등이 마련 된다. 월드아리랑 랜치에는 한국 안성에 직접 주문 제작해 공수한 2개의 대형 가마솥이 구비돼 있다. 가마솥에 밥을 지은 후에는 뚜껑을 뒤집어 빈대떡을 부치는 체험도 준비돼, 한인 1‧2세는 물론 타 문화권 방문객들에게도 좋은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널뛰기, 그네타기, 제기차기, 붓글씨 이름 쓰기, 궁중의상 진열 및 사진 촬영, 강강술래 등의 놀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된다.
제1회 월드아리랑 추석마당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신미미 대표(972-800-2486)에게 문의하면 된다.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