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플라워 자주 드시나요? 브로컬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조직이 단단하고 예쁜 꽃처럼 생겨 꽃양배추라고도 불러요. 얼마 전에 TV에서 보니 콜리플라워 100g을 먹으면 비타민C와 식이섬유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적은 양으로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채소로 맛있는 요리 만들어 보려고 해요. 그 밖에도 콜리플라워의 깨알 같은 효능들을 찾아보면서 깜짝 놀랐는데요. 항염증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우리 몸속 내에 있는 암유발 물질을 스스로 처리하는 역할까지 하는 똑똑한 채소라는 거죠! 마트에 가면 흰색 뿐만 아니라 보라색, 연두색, 노랑색 등 다양한 품종이 출시되어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건강한 식재료로 맛있는 음식 해드시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 콜리플라워 크림빠네 * (2인 기준)
하드롤(바게트롤)1개, 컬리프라워 200g, 삶은 펜네 100g, 베이컨 3장, 양송이버섯 4개, 감자 1개, 양파 1/2개, 마늘 3개, 우유 1컵, 생크림 2컵, 버터 1T, 화이트치즈 50g, 소금&후추 약간, 올리브유 3T
1. 양파를 다져주세요.
2. 마늘, 양송이버섯을 슬라이스 해주세요.
3. 감자를 큐브모양으로 잘라주세요.
4. 베이컨과 콜리플라워를 잘라주세요.
5. 하드롤의 윗면을 잘라 빵 속을 파내주세요.
Tip 빵 속은 촉촉해서 크림소스가 빵에 많이 흡수되요. 소스 찍어 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빵을 오븐에320 °F (160 °C) 에서 3~5분 살짝 구워주세요!
6. 달군 팬에 올리브유, 버터를 넣어주세요.
7. 양파, 마늘, 감자를 볶아주세요.
8. 베이컨, 양송이버섯, 콜리플라워를 넣고 볶아주세요.
9. 우유를 넣고 끓여 주세요.
Tip 우유를 넣어 감자를 익혀주세요!
10. 생크림과 치즈를 끓이고 삶은 펜네를 넣어주세요.
Tip 오래 끓이면 빵을 찍어먹을 크림소스가 적어 아쉬워요! 크림소스가 자작해지기 전에 불을 꺼주세요!
11. 간을 하고 빵 속에 크림펜네를 채워주면 완성!!
콜..리..플..라..워..크..림..빠..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