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한국학교 가을학기 종업식 개최 시상식 통해 100여명의 학생에게 상장 전달

9 copy.jpg

어스틴 한국학교(교장 김을란)가 지난 12일(토) 한국학교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웹 중학교에서 종업식을 가지고 2015년 가을학기 수업을 마무리했다. 
300여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어스틴 한국학교는 종업식을 통해 가을 학기 개근상을 비롯해 한글날 맞이 교내 백일장과 남서부협의회 백일장 및 독도 동영상 감상문 쓰기 대회를 통해 총영사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학기동안 한국학교 교사를 도와 학생들 지도에 나서 보조교사들 9명에게 우수 보조 교사상을 전달했다. 
김을란 교장은 종업식을 통해 가을학기 동안 수고해준 교사진들을 비롯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내년 봄학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사실 어스틴 한국학교는 재정 자립도가 등록금대비 50%미만이다.
하지만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김을란 교장을 비롯해 각 교사들의 수고로 어스틴 한국학교가 주 휴스턴영사관으로부터 독도 동영상 감상문 쓰기대회 단체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였다. 
현재 삼성 반도체를 비롯해 재외동포재단과 어스틴 한인회와 노인회 등 지역 단체들의 지원과 한인 업소들의 후원으로 운영자금을 마련해가고 있다.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김기준 운영위원장이 대외적 기관을 담당하고 있으며 김미영 학부모 회장을 비롯해 학부모회가 자발적으로 바자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학교 운영을 위해 숨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어스틴 한국학교는 가을학기 종업식 안내문을 통해 현재 등록금만으로는 학교 유지가 힘들다는 점을 설명하고 학교가 비영리단체인 만큼 후원금이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을 학부모와 지역단체들에게 알리고 재정적 후원을 부탁했다.
어스틴 한국학교는 오는 2016년 1월 23일(토)부터 봄학기 수업을 시작하며 재학생의 온라인 등록과 우편등록을 받고 있다. 
재학생의 우편 등록 마감은 오는 1월 8일(금)까지며 만 3.5세 이상의 신입생의 경우 오는 1월 9일(토) 웹 중학교에서 편성 면접을 통해 반을 배정받을 수 있다.
수업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www.austinkoreanschoo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학교 수업이 실시되고 있는 웹 중학교는 조선 갈비 근처인 601 E St. Johns Ave에 위치해 있다. <김민석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