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칡냉면, 새콤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육수, 술술 넘어가는 그 특유의 맛이 그리워 여름철이면 꼭 찾게 되는 냉면집이 있다. ‘강남갈비’가 그곳.
달라스에서 개업한지 11년 차, 지난 2004년 ‘유천 냉면’으로 시작해 냉면·갈비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달라스 동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많은 분들이 저희는 냉면 갈비 전문점이라 다른 것은 취급하지 않겠거니 하고 생각하세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을까하고 그간 고민했습니다.”
유천 냉면의 박재완 사장은 기존 강남 갈비만의 장점과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윈윈(WIN-WIN)’ 전략을 추구하며 음식점을 대폭 변화시켰다.
“근래 한인이 밀집한 동부나 LA 등지에서는 팁이 없는 음식점이 성업 중입니다. 저희도 고객들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방법이 ‘셀프 서비스’라고 결론내렸습니다”
◎ 셀프 서비스로의 전환 = 지난 10월부터 강남갈비는 셀프 서비스로 전환됐다. 셀프 서비스인 만큼, 고객은 팁을 별도로 낼 필요가 없고 세금도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원하죠.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메뉴를 추구하고요. 가족 고객에게는 널찍한 공간도 필요하지요. 고객들의 요구를 분석하다 보니 ‘셀프서비스’를 결단하게 됐어요. 저희 강남 갈비 입장에서도 양질의 재료와 맛을 유지하면서도 종업원 인건비 부분이 감소하니 서로에게 ‘윈윈 ‘(WIN-WIN)’ 전략이 됨을 알게 됐습니다.”
현재 강남 갈비는 기존 가격에 비해 약 20~30%까지 저렴한 가격에 더욱 좋은 재료와 맛을 유지하며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특히 셀프 서비스 전환과 함께 새롭게 마련된 8∙9∙10 달러의 신 메뉴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4인용부터 6인용, 10인용, 또 40인용 특별 단체석까지 다양한 규모로 준비된 넒고 쾌적한 분위기의 내부 공간은 가족모임이나 친지 모임에 최적의 장소로 주목 받고 있다.
◎ 할인된 다양한 메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새롭게 변화된 강남 갈비는 그간 달라스에 소문난 냉면과 만두를 비롯한 다양한 한식과 탕류, 국수류, 보양식에 갈비까지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양한 메뉴를 8∙9∙10 달러로 새롭게 구성해서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다가선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볶음밥에서부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김치찌개, 순두부, 직접 뽑아내는 칼국수까지 맛볼 수 있으며, 특별히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보양식인 도가니 탕, 설렁탕, 소머리 국밥 등을 포함한 21 가지 메뉴가 8달러에 제공된다.
선지해장국, 갈비탕, 냉면, 덮밥류 등 14 가지의 9달러 메뉴와 돼지불고기, 감자탕, 내장탕 등 6가지의 10 달러 메뉴도 준비돼 있다. 특별히 스페셜 콤보 메뉴를 마련해 냉면, 콩국수, 순두부, 된장찌개 등을 갈비와 함께 15달러에 제공하며,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생대구 찌개나 알찌개 등도 12 달러에 맛볼 수 있다.
“냉면, 갈비 전문이라는 이미지에서 더 나아가 다양하고 맛있는 한식으로 기억되고자 노력합니다. 달라스에서만 11년째 음식점을 하고 있고, 제가 먹고 우리 식구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요리에 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리는 재료 선정과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것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지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되기에 노력하며 그래서 온 가족을 위한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고 박 사장은 강조했다.
“특별히 매일 식사하는 직장인들을 배려하기 위해 메뉴에는 없는 갈비찜, 갈치 무조림, 북어국 등을 Today Special로 구성했습니다. 일주일 내내 변화되는 스페셜을 기대하는 분들이 많고, 점심마다 매일 오시는 직장인들도 계십니다. 이제 시작한 지 한달 남짓이나 손님들이 오시고 ‘맛있다’ 말씀해주시니 정말 감사하고 또 보람을 느낍니다.”
고급스럽고 깔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강남 갈비는 식사와 함께 술도 판매 가능하며 추가 밥이나 반찬도 무료로 제공돼 직장인들과 가족 모임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으로 다가서고 있다. 여러 약재까지 첨가돼 느끼함이 전혀없이 새콤 달콤한 갈비 육수로 소문난 칡 냉면과, 직접 반죽한 국수류, 제대로 된 한국의 맛 순두부에서 육개장까지 강남갈비에서 꼭 한번 맛봐야 할 인기 아이템 중 하나다.
“저희 레스토랑 강남이 새롭게 변화됐습니다. 충분한 공간과 부담 없는 가격대의 맛있는 음식이 신속하게 제공됩니다. 저희는 가족에게 서빙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드시듯 편안히 식사하실 수 있도록 손님 입장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부담 없이 오셔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기를 기대합니다.” 박 사장은 각오를 밝히며 환하게 웃었다.
켈리 윤 기자 press2@newskorea.com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