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내내 기다리던 2016-2017 ApplyTexas 원서가 이제 드디어 오픈이 되었습니다. 텍사스 주립 대학들에게 지원하려면 이 공통 원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대입원서를 쓰기 전에 아래의 몇가지 사항들을 꼭 알아두면 학생의 입학률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서류 오류로 인해 입학률에 해가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텍사스 대학들은 일찍 지원할수록 유리합니다.
UT와 A&M을 포함한 대부분의 텍사스 주립대학들은 Rolling Admission입니다. Rolling Admission 대학들은 학생들의 원서가 도착 하자마자 리뷰를 시작해서 어드미션 디시젼을 내립니다.
그리고 Engineering 같이 인기있는 전공들을 특히 빨리 정원이 차게 됩니다. 원서 접수 기간 초에는 자리가 많이 있으니 조금 스펙이 낮아도 합격할 수 있으나 마감일에 가까이 갈수록 자리는 더욱 없어지고 지원자 수는 늘어나니 합격률이 낮아질 수 밖에 없는거죠. 그러니 되도록이면 빨리 준비해서 접수하길 권장합니다.
2. 에세이는 미리 써서 여러사람에게 피드백을 받으세요.
부끄럽다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않으면 절대로 좋은 에세이가 나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잘” 쓴 에세이보다는 내용이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작문 실력이 뛰어난 학생이라도 주제를 잘못 정하거나 메세지가 부적합하면 성공적인 대입에세이를 썼다고 할수 없습니다. 특히 학생들은 아직 성인이 아니라서 자기중심적으로 세상을 보고 자신의 경험을 판단합니다. 자신의 이야기에 객관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특히 학교 영어선생님과 같이 주위에 어른들에게 에세이를 보여주는게 안전합니다.
3. US Freshmen vs. International 원서: 자신의 비자 신분에 해당하는 원서를 작성하세요.
학생의 비자 신분에 따라 어떤 원서를 써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작성 해야 합니다. 미국 시민자나 영주권자들은 ApplyTexas 원서를 쓸때 US Freshman 원서를 작성해야 하지만 나머지 학생들은 International 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텍사스 주에 3년 이상 살았으면 Texas Resident로 분류되므로 US Freshman 원서를 작성해야 하고 In-state tuition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4. 학생의 법적 이름으로 모든 서류를 통일하세요.
만약 학교 성적표는 미국이름으로 되어있고 원서는 한국이름으로 되어있다면 대학측에선 동일인물인 걸 인지하지 못하고 서류가 missing으로 처리되거나 서류 프로세싱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입 원서같은 학업에 관련된 서류나 SAT 시험을 볼때는 항상 법적 이름을 사용해야겠죠.
5. 자신이 지정하는 Major 가 어떤 “College” 에 속해 있는지 알고 고르세요.
예를 들어 어떤 대학은 Computer Science 가 “College of Natural Science”에 속해 있기도 하고 다른 대학은 “College of Engineering”에 속해있기도 하죠. Major를 정하기 전에 각 학교마다 원하는 과가 어떤 “College”에 속해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에 따라서 입학률도 달라질 수 있고 나중에 취업 문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6. 과외 활동은 9학년 전 여름부터 12 학년 말 까지한 것을 모두 적으세요.
보통 9학년 전 여름은 카운트 안하는 걸로 알고있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12학년에 할 활동들은 원서에 안쓸 때도 있죠. 그리고 어떤 클럽에 속해 있지 않아도 자신의 취미활동, 독학한 과목, 개인적으로 한 봉사활동들도 모두 동원해 원서에 주여진 칸을 모두 채우고 모든 활동들을 하나라도 잊지 말고 모두 적으세요.
7. 똑같은 내용은 반복하지 마세요.
원서에 겹치는 내용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원서의 한정된 공간들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자신을 최대한 어필하려면 되도록이면 자신의 여러 모습과 다양한 부분을 보여줘야 하겠죠. 그래서 예를 들어 Activity란에 쓴 내용은 Volunteer란에 굳이 다시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에세이 들도 되도록이면 자신의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써야 합니다.
원서준비하는 시니어 학생들! 위에 언급한 부분들만 주의해도 입학률에 충분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2016-2017 원서 기간이 시작한 이 시점으로부터 개학할 때까지 마음만 먹으면 모든 원서를 끝마칠 수 있을겁니다. 개학하면 학교 공부가 우선이 되서 원서에 투자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겠죠. 좋은 대입 결과를 가져올 성공적인 원서를 작성하려면 미리미리 해서 충분히 리뷰하고 일찍 넣는게 가장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대입 확률 높이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