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컨트롤, 한방 발효식초 ‘터울샘’ 출시

dang470.jpg


최근 자연 발효 식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초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 당컨트롤이 한방 발효식초 음료인 ‘터울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당컨트롤 이미숙 담당자에 따르면 ‘터울샘’은 엄선된 원료로 세척에서 추출∙농축∙발효∙저온숙성에 이르기까지 위생적이고 전문적인 생산라인에서 만들어진다.
‘터울샘’은 식초와 궁합이 잘 맞는 약용식물을 사용해 체질과 상관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터울샘’은 또 저온추출과 농축발효 등 30일간의 숙성과정을 거쳐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 후 제품을 출고해 안전하다.
‘터울샘’에는 △ 계지 △ 매실 △ 단삼 △복분자 △ 백봉령 △ 대추 △ 백출 △ 상백피 △ 구절초 △ 곡기생 △ 산사 △ 포공영 △ 목향 △울금 △ 작약 △ 당귀 등의 신체에 이로운 무 체질성 약용식물이 함유된다. 
‘터울샘’은 한약재를 천연 식초에 직접 추출해 체내 흡수율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한약재의 기능은 보존하고 자극성은 최소화 하는 ‘터울샘’의 특허 공법으로 48시간 숙성∙농축시킨 후 10일 동안 발효시켜 흡수율을 극대화 했다.
식초의 우수성은 세 번의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으로 이미 입증됐다. 지난 1945년 음식물이 소화∙흡수 돼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원동력이 식초의 초산성분임이 밝혀진 바 있다.
또 1953년에는 식초를 섭취하면 2시간 이내에 피로가 가시고 탁한 소변이 맑아진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됐다. 1964년에는 식초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부신피질 호르몬을 촉진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 당컨트롤의 이미숙 담당자는 “현미 발효식초와 한약재를 같이 발효시켜 숙성한 한방발효식초를 새롭게 미주에 판매∙보급하게 됐다”며 “제품 주문 및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718-977-0077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