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 오토바이 갱들간 총격전 9명 사망] 17일 오후 레스토랑에서 충돌로 16명 부상자 포함 "대참사"

중부 텍사스인 웨이코에서 라이벌 오토바이 갱(biker gang)들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져 최소 9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웨이코 경찰국 패트릭 스완튼(Patrick Swanton) 경관은 17일(일) 정오 무렵에 웨이코의 35번 하이웨이 선상의 튄 피크스(Twin Peaks) 레스토랑 주차장에서 발생한 오토바이 갱들간 총격전으로 현장에서 8명이 숨지고 1명은 병원에서 사망했고, 최소 16명이 부상 당했다고 발표했다. 
스완튼 경관은 이날 싸움은 처음에 주먹다짐으로 시작된 뒤 칼을 휘두르는 싸움으로 커졌다가 결국 총격전으로 번졌다고 전했다. 이날 이 레스토랑에 갱들이 모여든다는 사실을 몇달전에 제보받고 일부 경찰들이 출동해 있었기에 총격이 발생했을 때도 경찰이 현장에 있었다.
경찰도 갱들에게 총으로 대응했고 주변 사람들은 이를 피해 달아나는 등 아수라장이었다. 다행이 경찰이나 일반인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완튼 경관도 "34년간 경찰로 근무했지만 이번처럼 과격한 총격 사고는 처음 접했다. 아직도 사망자가 현장에 있고, 또 압수한 무기만 100여정에 이른다"고 사건의 참혹성을 전했다 . 
이날 현장에 모인 갱들은 3개  라이벌 그룹에서 100여명으로, 무슨 이유로 총격전을 시작했는지는 아직 수사 중에 있다고 경찰은 발표했다. 



newskorea     editor@newskorea.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